페이지상단으로이동

낮은 내신 성적으로도 진학 가능한 [미국유학]

    • 입력 2019-08-29 23:33
    • |
    • 수정 2019-10-17 21:02

[유학타임즈 기획시리즈]

최근의 미국유학 트렌드,성향을 살펴보면 단순히 명문대학교를 진학하는 소위말해, 학벌세탁을 위한 미국유학은 수요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단순히 미국유학을 다녀오면 취업이 보장된다던지 앞으로의 삶이 더 윤택해 진다는 막연한 기대감 보다는 현실적으로 원하는 분야에서 본인 직업, 비전이 뚜렷한 전문적인 전공으로 미국유학을 계획하고 가능하면 현지취업, 이민 까지 바라보는 미국유학이 현재 미국유학의 트랜드 랍니다.

수많은 전공들 중에 취업 전망이 현실적으로 가장 높고 국내에서 공부했을 때 보다 보다 심도깊은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전공은 바로 "공학 계열" 전공들 입니다.

그 중에서 컴퓨터 공학 전공, 항공우주공학 전공, 화학공학 전공들은 미국내에서도 인기가 아주 높은 공학계열 전공들 이지요.

따라서, 오늘은 낮은 고등학교 내신성적을 보유하더라도 진학준비기간을 거쳐 편입할 수 있는 공학계열 전공이 뛰어난 대학교를 선별하여 여러분께 알려드릴게요.

1.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미국 동부에서 MIT 다음으로 공대계열이 강세인 대학교 우리나라에서도 "조지아텍" 이라는 이름과 함께 인지도도 높은 미국동남부의 최고의 주립대학교 입니다. 공대계열 대학교 중에서도 산업공학과, 전기공학과, 기계공학과가 미국 대학교 중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우수한 대학교 입니다. 특히 우주 왕복선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기에 항공우주공학 전공 학생들과 섬유공학과 학생들이 함께 연구하고 진행하는 공동프로젝트 및 NASA의 우주복을 직접 제작하고 있습니다.

2. University of Illinois Urbana Champaign

미국 주립대학교 중에서 컴퓨터 공학으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학교가 IUC, 일리노이 "얼바나 샴페인" 대학교 입니다. 실제로 마이크로소프트 창립자 및 회장이었던 빌게이츠가 신입사원 중 일리노이 대학교 공대 출신들이 가장 많다는 발표를 직접 할 정도로 우수한 대학교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뿐만아니라 유투브 (Youtube) 공동 창립자인 스티븐 천, 오라클(Oracle) 공동 창립자인 밥마이너, JavaScript 의 개발자인 브렌단 아이히 등등 세계적인 기업을 창설한 또는 프로그램을 개발한 사람들이 일리노이대학교 공대 출신이 많습니다.

3.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UC Berkeley는 미국에 있는 수많은 주립대학교 중 최고의 주립대학교 입니다. 특히 공대계열 전공들은 대부분 5위권 안에 랭크되어 있고 UCB 의 화학공학 전공은 세계에서 가장 좋은 명성과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의 신기술, IT산업, 최첨단 기술들이 밀집된 실리콘 밸리에 가깝게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UCB 계열 공대계열 전공자들을 모셔갈 정도로 매해 졸업시즌 전 다양한 박람회, 채용설명회가 교내에서 개최됩니다.

4. University of Texas- Austin

미국 캘리포니아 주 다음으로 큰 텍사스 주에서 가장 뛰어난 주립대학교인 텍사스 오스틴 대학교는 대부분의 전공들이 우수하며 공대계열 전공들은 미국내에서도 굉장히 뛰어납니다. 미국에서 살기좋은 도시로 손꼽히는 오스틴은 주변 하이테크 산업체가 밀집되어 있고 우리나라 대기업들도 상당수 인근 지역에 미국지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텍사스 오스틴 대학교 공대생들의 취업률은 100% 이상이라는 농담이 있을 정도로 졸업 후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은 대학교 입니다.

지금까지 공대로 미국에서 명문대학교들을 살펴보았는데요, 낮은 내신성적으로 위에 말씀드린 대학교들을 어떻게 진학할 수 있을까요? 답은 바로 진학준비 과정에 있습니다. 위에 말한 대학교들은 편입학생을 선발시 미국내에서 일정학점 이상을 수강하면 고등학교 내신성적을 면제 혹은 제출만 하고 입학심사에는 반영하지 않는 대학교랍니다. 즉, 고등학교 내신성적이 안 좋더라도 미국에서 선이수 과목들을 공부하며 좋은 학점으로 이수한다면 진학할 수 있는 공학계열 최고의 명문 대학교 들이랍니다. 대부분의 유학업체에서는 위의 대학교를 갈 수 있다고만 이야기 하지 어떻게 준비해야하고 얼만큼 공부해야 하는지, 실제 경쟁률은 얼만큼 되는지,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에 대해서는 알기 어렵습니다.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