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가성비고퀄 미국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 소개

    • 입력 2019-09-20 00:43
    • |
    • 수정 2019-09-20 00:43
미국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

[유학타임즈 스토리]

오늘은 미국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이라는 가성비 갑의 고퀄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릴께요!


미국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은?

만 15세~만18.5세의 학생들이 1년간 Volunteer로 이루어진 가정에서 가족 구성원으로 생활하며 공립고등학교에서 공립교환학생으로 수업을 받는 프로그램이랍니다.
'공립'이란 명칭에 걸맞게 저렴한 비용을 자랑하며, 뿐만 아니라 각 지역마다 관리자가 학생들을 정기적으로 관리하여 안전하고, 엄격한 심사를 걸친 volunteer 가정에서 생활함으로써 한층 미국의 가정생활을 밀접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미국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은 미국의 비영리 교육단체가 운영하고 있고요,
미국 국무부 산하 공립교환학생 관리감독기구인 CSIET로부터 인가받은 재단만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을 관리할 수 있어요!

인가받은 재단 확인하러 가기! : CSIET 홈페이지 http://www.csiet.org


미국 공립교환학생이 되려면 어떤 자격이?!

1. 비자발급에 결격사유가 없는 학생

2. 만15~18.5세 이하

3. 최근 3년간 학교 내신 성적 C 이상

4. ELTIS 222점 이상


ELTIS는 영어시험인데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시험문의는 유학타임즈로 연락하셔도 됩니다.


자, 이런 미국 공립교환학생의 장점과 단점을 비교해 보자면!


장점은 앞에서도 얘기했던 것처럼

1. 비용면에서 경쟁력이 있다!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은 숙박비와 학비를 지불하지 않아요. 다만 지역마다 할당된 관리자가 정기적으로 학생에 대한 report를 발송하고, 세밀히 관리해 주기 때문에 관리자에 대한 비용은 지불하시지만,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월등히 경쟁력 있는 비용이죠!

2. 안전합니다.
검증받은 비국의 관리기구가 관리하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호스트 패밀리도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답니다!

3. 미국의 생활과 수업을 현장에서 생생히!
호스트패밀리 안에서의 생활은 단순히 하숙생(?)같은 느낌이 아니라 미국 가정 안에서 말 그대로 한 구성원, 일원이 되어 생활하는 것이기 때문에 미국 가정을 실제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스트의 관리를 받으며 근처 공립고등학교를 등교를 하여 수업을 받게 되므로 미국 공립고등학교의
수업을 받게 되죠. 후에 미국 유학을 희망하거나, 미국 생활에 대해 알고 싶은 학생이라면 미국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은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싶어요.


미국 공립교환프로그램의 단점!

물론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있겠죠?! ㅎㅎ굳이 단점을 꼽자면... 학생의 특기와 취미를 바탕으로 호스트 가정을 먼저 매칭하고, 그 다음 호스트 가정에 맞는 공립 고등학교로 학교를 배정하기 때문에 학생이 원하는 특정한 지역이나 특정한 학교에 배정 받을 수 없다는 점이에요.

아, 또 한 가지!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인데 1학기, 혹은 1년으로 기간이 한정되어 있다는 것!


지금까지 미국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어떻게 이해가 잘 되도록
설명해드렸는지 모르겠네요..^-^

[출처] 가성비고퀄 미국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 소개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